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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tal ERP Service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란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생산, 구매, 재고, 주문, 공급자와의 거래, 고객서비스 제공 등 주요 프로세스 관리를 돕는 여러 모듈로 구성된 통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뜻하는 산업 용어이며 재무 및 인적자원을 위한 모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라콤의 ERP 전문가들은 SAP 모듈별로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글로벌 Top 기업인 삼성그룹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분석 컨설팅-시스템 설계-구축-운영에 이르는 토탈 ERP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축적된 역량을 기반으로 업종 특성에 맞는 맞춤형 ERP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의 내부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며, SAP 기반 표준화된 기준정보와 운영원칙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동일한 기준정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ERP 서비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ERP 서비스는 기업 내 관리, 영업, 생산, 자재, 회계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 줍니다.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중심으로 자재투입에서부터 대금결제까지 업무 프로세스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관리단에서는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판매, 대금결제 업무가 이루어 집니다.
영업단에서는 제품원가를 계산하는 제품입고, 명세서 발행하는 출고, 담보한도 및 신용 Check를 수반하는 수주, 출하요청 업무가 이루어 집니다. 또한 수금인력을 통한 수금도 이루어 집니다.
생산단에서는 자재단가 계산을 통한 자재투입, 제품/재공품 평가를 통한 생산, 예산 Check를 수반한 자재청구의 업무가 이루어 집니다.
자재단에서는 자재입고, 자재불출, 자재발주, 지급청구의 업무가 이루어 집니다.
회계단에서는 생산, 납품, 거래구좌 입금을 통한 수금의 업무가 이루어집니다.

제공 서비스

ERP 시스템 환경 분석 컨설팅

운영 Vision, 프로세스 혁신 및 정보화 시스템 도입을 위한 To-Be 모델에 의하여 전사 차원의 정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마스터 플랜 작성

향후의 적용 시스템 및 정보 기술 모델 제시

차후 설계 및 구현 단계를 위한 세부 추진 계획 수립

SAP 솔루션 기반 ERP 시스템 PI/구축

비즈니스 상황에 적합한 Solution 적용, 커스터마이징 분석/설계, 구축, 테스트, 사용자 교육 및 안정화 지원

산업별 구축경험이 입증된 구축방법론 활용

ERP 진단 및 평가

자체 점검 리스트를 통하여 고객사의 ERP 활용도 및 Pain-Point 분석

프로세스 및 시스템 고도화 대상의 제언과 향후 Action Pla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