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회사생활

미라콤의 다양한 직무를 소개합니다.

사업개발
  • 사업기획

    고객과 시장분석을 통한 신사업 발굴 및 수행 기반 마련

  • 영업

    경영전략에 부합한 신사업을 발굴하고 영업활동 수행

  • 마케팅

    마케팅 전략/과제 수립 및 실행

R&D
  • 솔루션개발

    신기술과 시장 동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솔루션 모델 개발/구축

PJT관리
  • PJT사업관리

    프로젝트 진행을 통제/관리하는 업무

  • 계약관리

    협상/계약 전략 수립, 계약조건 등을 관리하는 업무

아키텍처
  • 비즈니스아키텍처

    비즈니스 모델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아키텍쳐 모델 제안

  • 소프트웨어아키텍처

    SW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SW 구성요소와 각 요소간 관계 설계

  • 데이터아키텍처

    통합 데이터 모델링을 리딩하고 최적의 데이터베이스 품질 유지

  • 테크니컬아키텍처

    효율적 ICT 운영/관리를 위해 기술표준 제공, 관리 방안 수립/운영

ICT개발/운영
  • ICT시스템분석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의하고 최적의 시스템 요구 명세 작성 및 품질을 보증하는 업무

  • ICT서비스분석

    고객의 요구사항을 분석/설계하여 시스템화 하는 업무

  • 임베디드SW개발

    제품 내장형 및 연동형 SW를 설계/개발 및 관리하는 업무

  • 어플리케이션개발

    시스템 분석 결과와 정의된 SW아키텍처에 따라 SW를 설계/개발/테스트/통합하는 업무

  • 어플리케이션운영

    시스템의 안정적 서비스를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변경하는 업무

인프라
  • 서버관리

    서버의 설계/운영 및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업무

  • DB관리

    DB 설치/백업/패치 등 DB와 관련된 전반적인 관리를 수행하는 업무

  • 네트워크관리

    Network 운영 및 유지보수 전략을 수립하여 적용하는 업무

품질
  • 품질관리

    품질 목표 및 실현방법을 설계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업무

경영지원
  • 인사/기획

    회사의 비전, 경영계획 수립 및 임직원 인사, 양성 업무

  • 재무/관리

    재무 리스크와 경영 리스크를 관리하고 재무정보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업무

  • 구매

    업체와의 협상/교섭을 통한 외부자원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업무